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소식 - 대구가정법원 후견사건 관련 각 분야 전문가 모집 공고 안내 및 지원 요청

Extra Form

대구가정법원 후견사건 관련 각 분야 전문가 모집

 

공고 안내 및 지원 요청

 

 

대구가정법원에서는 붙임과 같이 전문가 후견인 등 후보자, 전문후견감독위원, 후견감독 사무상담위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분야]

1. 전문가 후견인 등 후보자

성년후견인, 한정후견인, 특정후견인, 미성년후견인과 각 그 감독인, 임의후견감독인, 임시후견인 등의 후견업무 또는 후견감독업무(후보자 선임 후 가정법원에서 후견인으로 선임)

2. 전문 후견감독위원

정기적인 기본후견감독을 시행한 결과, 후견인의 후견사무 수행의 적정성과 피후견인의 재산 및 신상에 관한 보다 포괄적이고 깊이 있는 조사와 감독이 필요한 경우 전문 후견감독위원이 심층후견감독 실시(통상 세무회계전문가 또는 사회복지사 등이 수행)

3. 후견감독 사무상담위원

친족후견인 사무 업무 지원(법원 출석을 통하여 친족후견인의 재산목록보고서, 후견사무보고서 작성 등 후견사무 보고업무 지원

 

법무사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고령화와 치매환자 증가, 이용자 중심의 사회서비스 확대 등으로 성년후견제도 이용이 빠른 속도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바, 법무사가 이 시장을 선점주도하기 위해서는 가정법원의 후견 관련 전문가로 선임되어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합니다. 이에 이번 대구가정법원 후견사건 각 분야 전문가 모집에 꼭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방법]

1. 이력서

각 항목별로 내용에 누락이 없도록 꼼꼼하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자기소개서 및 활동계획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정히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교육 수료(이수) 확인서

전문가(법무사) 성년후견인 양성과정과 회원 보수교육에 대하여 교육 수료(이수)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우리본부(전화: 02-517-1802 이메일: kgso2011@gmail.com)로 직접 요청해주시기 바립니다.

 

4. 제출방법

서류는 대구지방법무사회 사무국으로 2020.10.5.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립니다.

 

5. 기타 문의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주시고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우리본부 사무국(02-517-1802)이나 대구지방법무사회 사무국(053-425-9180)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