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포토뉴스 - 2020년도 정기총회 개최

2020년도 정기총회 개최

Atachment
첨부 '3'

사단법인 한국성년후견지원본부는 2020년도 정기총회를 215() 법무사회관 강당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정기총회는 엄덕수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대한법무사법무사협회 최영승 협회장의 축사가 이었습니다.

 

이어 따뜻한 후견인상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따뜻한 후견인상은 재산피해 등 권리침해 상태에 있는 피후견인의 후견인이 되어 권리구제와 권익옹호 활동을 수행한 김은숙 법무사가 수상하였습니다.

김은숙 법무사는 우리본부 법인후견사건 사무담당자로서 대출 광고 및 과도한 통신비 지출 등으로 고액의 채무에 시달리고 있는 무자력 피후견인을 보호하기 위해 파산절차를 진행하여 법원의 면책허가결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이와 같은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조치를 마련하는 한편 지역 주민센터 등과 협력하여 피후견인의 근로능력에 맞는 일자리연계도 추진하는 등 모범적으로 따뜻한 후견인활동을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2부 일정인 정기총회 본회의에서는 성년후견 법령집 발간, 피후견인의 권익 및 복지증진을 위한 후견인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한 정책토론회 개최, 국내 최다 법인후견사건을 수행하고 있는 본부 법인후견 수행결과, 대구시 성년후견 이용 조례 제정 등 입법 지원활동, 후견구조사업 등 2019년 본부 사업추진 결과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어 변화되는 현실과 수요자의 욕구에 맞게 전문가 양성과정과 보수교육 등 교육과정을 대폭 개선, 취약계층 노인 및 장애인을 발굴하여 후견심판청구, 재산관리 및 신상보호 등 후견인 활동, 대국민 대상 무료전화상담, 등 공익활동 강화, 후견업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실무서 등의 발간, 정책 및 제도 개선을 위한 활동, 후견 관련 단체와 협력 강화 등을 추진 등 2020년 사업계획안과 이에 대한 예산안을 심의·의결하였습니다.

끝으로 이사장 등 임원선출이 있었습니다.

 

먼저 이사23, 감사 2인 등 임원을 선출하였습니다. 이어 제5대 이사장을 선출하였는데 신임이사장으로 금동선 법

무사가 선출되었습니다.

 

금동선 신임이사장은 법무부 정책기획관 등을 역임하고 대한법무사협회 전문위원으로서 법무사 공익활동 보고서인 사랑나눔 따뜻한 법무사 이야기’, 행사의전편람, 법무사법 일부개정법률안에 관한 설명자료 및 검토의견 등의 발간을 주도하였습니다. 또 본부 상임이사로서 법인의 운영과 사업 등에 대한 자문, ‘성년후견법령집발간 주도, 수원가정법원 상담위원 활동 등 본부와 성년후견제도 활성화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해 왔습니다.

 

금동선 신임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따듯한 후견인활동 등 공익활동을 강화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본부의 변화와 혁신을 끌어내 법무사 회원과 국민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는 국내 최고의 성년후견 전문법인으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IMG_0449.JPG

 

IMG_0460.JPG

 

금동선 신임이사장 취임사.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