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포토뉴스 - 본부⋅대한공증인협회 임의후견제도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

본부⋅대한공증인협회 임의후견제도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

Atachment
첨부 '2'

사단법인 한국성년후견지원본부(이사장 금동선, 이하 “본부”라 한다)와 대한공증인협회(협회장 남상우, 이하 “협회”라 한다.)는 2022년 2월 18일(금) 법무사회관 강당에서 임의후견제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본부와 협회가 상호간의 임의후견계약과 공증분야에 관한 학술적⋅실무적 교류 및 이를 위한 정보와 자료의 교환과 제공, 성년후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홍보 등을 공동 협력하여 임의후견제도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한 것이다.

 

IMG_2799.JPG

 

 

이 날 협약식에는 본부에서 금동선 이사장, 이충희 사무총장, 조신기 상임이사가 참석했고, 협회에서 남상우 협회장, 김종선 부협회장, 배헌수 재무이사, 김진섭 감사가 참석했다.

 

금동선 이사장은 인구 고령화와 치매환자 증가, 1인 가구 및 독거노인 증가 등 우리 사회 급격한 변화로 임의후견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시기에 오늘 협약식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고,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후견계약과 공증에 대한 국민의 접근성 제고 등에관한 긴밀한 협력을 위한 이번 협약이 많은 국민들의 인식변화로 이어져 임의후견제도의 확산은 물론 양 단체의 협력과 발전에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상우 협회장은 후견계약 공증 활성화를 위해 연구용역 등 협회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던 차에 본부의 협약 제안을 계기로 오늘 협약식을 갖게 되어 기쁘며, 양 단체의 협력이 앞으로 임의후견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작지만 소중한 한 알의 밀알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오늘 협약을 계기로 후견계약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성년후견제도 전반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본부와 협회가 서로 긴밀히 협의하고 늘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MG_2811.JPG